상수(Constant)
- 수천에서 수만줄이 넘어가는 프로그램을 만들게 될 때, 수많은 변수를 선언하여 코드를 작성하게 됩니다.
그러나 이 수많은 변수중 도중에 값이 변경되어도 프로그램엔 영샹을 미치지 않는 것과 도중에 변경되면 심각한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.
만약 코드를 작성하다가 나도 모르게 값을 변경하지 말아야할 변수를 건드리면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때 이 문제를 해결해주는 const라는 키워드를 사용하면 됩니다. const를 사용하게 되면 한번 초기화된 값은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. 상수를 정의하는 방법은 변수의 선언방법과 유사합니다.
using System;
namespace ConsoleApplication1
{
class Test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const int a = 50;
a = 60; //오류
Console.WriteLine(a);
}
}
}
상수의 값은 변경이 불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그렇다면 아래와 같이 상수의 선언과 초기화를 분리하면 어떻게 될까요?
const int a;
a = 60; //오류
const의 특징을 정리해보면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해야하며 초기화가 된 후에는 값의 변경이 불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.
'Programing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et, get 접근자 (0) | 2018.06.29 |
---|---|
할당문과 변수초기화 (0) | 2018.06.29 |
개념정리(namespace,class,main,object) (0) | 2018.06.28 |
[초보자용]버튼 클릭시 TextEdit, TextBox 내용 지우기 (0) | 2018.06.15 |
TextBox Enter Event 다음으로 이동 (0) | 2018.06.15 |